프로젝터 리뷰/프로젝터 전문리뷰

[블로거 Heal루님 리뷰] 집콕러들을 위한 빔프로젝터, 프로젝터매니아 PJM-H2000 빔프로젝터

프로젝터매니아 2020. 6. 9. 18:15

 

집콕러들을 위한 빔프로젝터, 프로젝터매니아 PJM-H2000 빔프로젝터

https://blog.naver.com/mrkim1994/221992916571

 

 

 

 

 

PJM-H2000 빔프로젝터

해상도 : HD급 (1280 x 720)

명암비 : 170,000 : 1

램프밝기 : 2600 lm

투사화면 크기 : 50형 ~ 160형

화면비율 : 16 : 9

램프타입 : LED

패널방식 : LCD

광원수명 : 30,000시간

키스톤 : 수직 ±

정격입력 : AC 200V, 50/60Hz, 2A

USB지원 : 64GB (외장하드 256GB)

외관크기 : 238 x 208 x 95 (mm)

무게 : 1.85kg

스피커 : 3W x 2 스테레오

소음 : 40dB

연결 방식 : HDMI, VGA, SD 메모리카드, USB

 

 


Package

 

 

요즘 예전과 다르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선에서 빔프로젝터를 구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저렴한 빔프로젝터 제품들보면, 종종 빛이 약하거나 화질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적당한 가격에 기본적인 성능도 탄탄한 가정용 빔프로젝터 하나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집콕러들의 필수템이라 불린다는 PJM-H2000 빔프로젝터 입니다.

PJM-H2000 빔프로젝터는 빔프로젝터 전문 국내브랜드 프로젝터매니아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최근 빔프로젝터 가성비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곳 중 하나인데요.

듣기로는 사후관리까지 좋아서 재구매율도 1위라고 하니 정말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이지 않나 싶네요.

 

패키징 살펴보기

 

 

패키징부터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톤의 패키징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패키징 상단에는 패키징 그대로 들고나니기 좋게 플라스틱 손잡이가 있었고,

측면에는 제품 안전 인증 스티커, 안전 인증 마크, 바코드, 패키징 운송시 주의 사항, HD (1280 X 720) 등의 표기가 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자 그러면 이제 한 번 개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봉하기

 

 

 

박스를 개봉하니 역시 빔프로젝터 전문 브랜드답게, 뛰어난 제품 포장 기술이 눈에 띱니다.

상자 크기 규격, 제품 규격에 알맞게 완충재가 자로 잰듯이 완벽하게 제품 본체를 감싸고 있어서

택배 운송 중 발생하는 웬만한 충격은 다 버틸 수 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또한 제품 본체 부분은 기스 방지를 위해 비닐로 한 번 감싸져 있었으며,

하얀 상자에는 나머지 구성품들이 들어있는 모습입니다.

패키징 개봉만 했는데 벌써부터 프로젝터매니아 브랜드의 꼼꼼함이 느껴지는군요.

 

 

제품구성

 

PJM-H2000 빔프로젝터의 제품구성은 빔프로젝터 본체, 리모컨, 건전지, 스크류, HDMI 케이블, 제품설명서, 전원 케이블로 된 모습입니다.

 

 

먼저 설명서를 살펴보면, 제품 주의사항, 조작 방법, 연결 단자, 키스톤 보정, 초점 보정, 제품 유지 및 관리에 대한 안내가 꼼꼼하게 적혀있었습니다.

충격, 습기, 온도, 환풍에 대한 부분만 주의한다면 사용하면서 크게 문제가 될만한 부분은 없어보였습니다.

 

 

 

 

다음으로 HDMI 케이블은 단자 보호를 위해 캡이 씌여진 모습이며,

길이는 가정에서 딱 활용하기 좋은 1.5m 정도의 길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빔프로젝터 전원 케이블의 경우 단자는 8자 형태로 길이는 동일하게 1.5m 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터 조작을 위한 리모컨과 건전지, 빔프로젝터 천장 고정시 사용되는 스크류 4개가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PJM-H2000 빔프로젝터 본체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ooking

 

 

 

우선 제품 상단 부분을 보시면, 고급스러운 질감의 패브릭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덕분에 인테리어적인면에서도 나쁘지 않아보이며, 색상도 회색이라 어디에 놓아도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다음으로 본체 상단면 좌측하단에는 전원, 메뉴, 소스선택, 확인, 방향버튼, 뒤로가기 명령이 가능한 버튼 조작부분이 보이며,

우측 상단에는 투사화면 보정을 도와주는 키스톤 보정 휠(하단)과 이미지 포커스 휠(상단)이 존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빔프로젝터 전면부에는 소리가 출력되는 여러개의 작은 스피커 구멍과 함께 빔 출력부가 보입니다.

빔 출력부분의 경우 덮개가 덮여있는 모습인데,

빔 프로젝터 미사용시 렌즈에 먼지가 쌓이는 걸 방지하고 사용되는 것 같았습니다.

 

 

측면부에는 열기가 빠져나가는 통풍구와 함께,

오디오 단자, AV단자, HDMI 단자, VGA 단자, SD 메모리카드 슬롯이 있는 모습입니다.

 

 

 

후면부에는 리모컨 수신부, HDMI 단자, USB 단자, 전원 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측면부에는 통풍구 같은 형태의 구멍들이 보이는데,

스피커 출력 및 내부에 먼지가 유입되지 않도록 먼지를 차단하는 필터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빔프로젝터 본체 하단을 보시면,

각 모서리 부분에 고무 재질의 미끄럼 방지 다리, 스크류 구멍이 있으며,

상단에는 빔프로젝터 높이를 조절 나사가 있는 모습입니다.

 

 

Using

 

 

 

자 그러면 이제 PJM-H2000 빔프로젝터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빔프로젝터 사용 환경 세팅하기

 

 

빔프로젝터를 사용하기전 일단, 어느 정도 세팅이 필요한데요.

간단하게 세팅에 대해서 한 번 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빔프로젝터의 높이 조절을 도와주는 나사를 적당히 풀어줍니다.

 

 

 

다음으로, 전원 케이블과 함께 사용하실 연결 용도에 맞게 HDMI, USB, SD 메모리카드 등을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빔 출력부 덮개를 탈착 시켜주시고 전원 버튼을 이용해 프로젝트를 켜줍니다.

 

 

 

그러면 프로젝터매니아라는 영어 글자와 함께, 목록화면이 뜨게되는데요.

 

 

이 때 투사된 화면을 보며 높이를 한 번 더 살짝 조절해주신 후, 수직 키스톤과 이미지 포커스 조절을 같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PJM-H2000 수직 키스톤 조절 영상 ▼

 

 

 

 

▼ PJM-H2000 이미지 포커스 조절 영상 ▼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스버튼을 눌러, 연결할 입력 포트 항목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끝입니다.

참고로 USB 포트 선택시에는 메모리안에 있는 파일들이 자동으로 영상, 사진, 음악, 텍스트 항목별로 나와주기 때문에,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셔서 들어가신 후 파일들을 찾아서 재생시켜주면 됩니다.

 

메뉴 살펴보기

 

 

 

자 다음으로는 메뉴 설정 항목들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영상 설정 항목에서는 영상모드 (대비, 밝기, 색채, 선명도), 색온도 (레드, 그린, 블루),

화면비, 좌우반전, 상하반전 등의 설정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사운드 항목에서는 시청하실 영상 스타일에 맞게 영화, 음악, 사용자설정 등의 원하는 사운드 EQ 설정이 가능하며,

 

 

 

 

이외에 시간설정, 타이터 설정, 언어설정, 설정 초기화, 업데이트 등의 다양한 설정들도 가능한 모습입니다.

 

 

영상 시청하기

 

 

자 이제 사용 환경 세팅을 모두 끝냈으니 영화 한 번 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희 집에 스크린이 없어서 그냥 벽에 빔을 쏘아서 시청했는데

기본적인 빔 성능자체가 좋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스크린없어도 시청하기 좋은 해상도를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화면 밝기, 선명도 등등의 조절도 가능해서 시간과 장소에 크게 구애를 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했으며,

빔프로젝터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스피커 덕분에 따로 외장스피커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서 정말 좋았습니다.

스피커 음질도 상당히 괜찮았구요.

▼ PJM-H2000 빔프로젝터 스피커 사운드 ▼

 

 

 

 

이외에도 예능, 뮤직비디오, 유튜브 등등의 영상들도 영화관 같은 분위기에서 시청 했는데,

정말 오랜만에 이불 속에서 하루종일 뒹굴거리며 즐겁게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특히, 자동취침 모드 덕분에 틀어놓고 잘 수도 있는 점은 정말 좋더군요.

(덕분에 수면용 음악영상 틀어놓고 자장가 용도로도 사용했네요)

영화, 드라마, 예능, 유튜브 영상 대부분 저작권이 있다보니

예전에 제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던 영상 하나를 재생시킨 화면을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년 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했던 영상이라 다른 영상보다는 화질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PJM-H2000 빔프로젝터 재생 화면 ▼

 

 

 

발열과 소음

 

PJM-H2000의 발열은 주로 제품의 측면 통풍구 쪽에서 느껴지며, 온도는 만지기 어려울 정도로 뜨겁지는 않은,

휴대폰을 과도하게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온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소음의 경우, 컴퓨터 본체 소음과 비슷한 정도입니다만,

빔프로젝터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올 때는 아예 들리지않는 수준이라 영상 시청시에는 소음 때문에 불편하거나 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 PJM-H2000 빔프로젝터 소음 ▼

 

 

 

 

Conclusion

 

 

PJM-H2000 빔프로젝터는 10만원 후반대의 부담이 적은 가격에 1280 X 720 HD 급의 해상도, 가정에서 사용하기 충분한 밝기2600루멘, 30000시간의 긴 광원수명, 170,000:1 고명암비를 통한 정교한 화면 표현, 3W *2 스피커, USB / HDMI / SD카드/ ~ 다양한 연결지원 등등 기본적인 성능이 출중한 제품으로, 특히, 국내브랜드 프로젝터매니아 만든제품이기 때문에 중국제 빔보다 빠르고 깔끔한 AS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타브랜드제품보다 정말 큰 매리트가 있는 제품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성능 좋고 AS까지 완벽한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찾고 계신다면, 프로젝터매니아사의 PJM-H2000 빔프로젝터를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

 

 

 

- 글 & 사진 Heal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