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터 리뷰/프로젝터 전문리뷰

3800 안시의 밝은 화면 비비텍 FULL HD 빔프로젝터 DH278

프로젝터매니아 2021. 5. 10. 15:30

 

고휘도 프로젝터

사용이유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지 못하고 집에서 영화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번에는 가볍고 작은 크기로 야외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터였는데 FHD 고해상도 프로젝터에 3800 안시 강력한 밝기를 가지고 있어서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휘도 빔프로젝터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을 사용해 봈습니다.

DLP 프로젝터

언박싱 부분이니 필요없는 분은 밑으로!!

제품을 받아보면 제품박스에 담겨있는데요.

(삼각대, 무선동글이 박스가 포함되서 양이 많아요.)

작은 박스에는 다양한 설명서와

다양한 사은품이 들어가 있네요.

제품박스는 전면,뒷면에는 비비텍 로고와 DLP 프로젝터, HDMI로고가 들어가 있고 제품 이미지가 들어가 있네요.

옆면에는 배송주의 표시가 들어가 있고 한쪽에는 KC인증마크와 인증번호가들어가 있어서 믿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네요.

윗면에는 프로젝터매니아 정품 스티커가 붙어 있어서 믿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네요.

제품박스를 열어보면 프로젝터에 딱 맞는 완충재가 들어가 있어서 배송중에 제품이 충격을 받지 않도록 지켜주어서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었네요.

※구성품※

프로젝터, 전원케이블, HDMI케이블,

리모컨, 건전지, 제품 보증서

박스안에 가이드북이 있엇는데 못봤었네요.

처음에 프로젝터 윗면에는 필름이 붙어있어서

스크레치가 생기지 않도록 지켜주네요.


고급스러운 디자인

외관 & 디자인

(가로 33.1CM 세로 24.4 높이10.5CM)

고사양, 고휘도 빔프로젝터라서 그런지 제품의 크기는 그렇게 작지는 않은 크기로 사람의 몸통과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네요.

무게는 2.6Kg로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는 크기와 무게가 있어서 한손으로도 들 수 있어서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먼 거리를 이동할 때는 차량이 없으면 조금 힘들겠네요.

디자인을 보면 사각형으로 보이지만 끝 부분을 부드럽게 처리해주었고 전면 부분은 무광으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럽게 되어 있고 일자 디자인이 아니라 렌즈 부분을 크게 만들어서 연속된 동그라미 문양을 넣어주어서 포인트를 잘려주었고 렌즈 옆에는 리모컨 수신부가 들어가 있고 vivitek로고와 HDMI, DLP 로고가 들어가 있네요.

윗면은 렌즈 부분이 살짝 올라와 구분이 되어 있고 유광의 도트패턴의 디자인이 들어가 있고 컨트롤이 가능한 다양한 버튼이 있고 주의사항이 있는 스티커가 붙어 있고 비비텍 로고가 들어가 있네요.

양 옆면에는 안쪽에 펜이 보일정도의 큰 펜이 들어가 있어서 발열을 잡아줄 수 있게 해주었고 큰 통풍구 밑에는 작은 통풍구로 디자인을 살려주었네요.

뒷면에는 다양한 입력단자가 들어가 있는데요.

왼쪽 부터 USB 미니B, RS-232, 모니터 출력, 전원 단자, PC단자 2개, S-VIDEO단자, 비디오 단자, HDMI 단자 2개, 오디오 입/출력 단자과 도난방지를 위한 켄싱턴락까지 다양한 단자가 들어가 있네요.

밑면에는 KC. EAC, FCC, CEE등 다양한 인증마크와 제품 정보와 주의사항이 적혀있고 뒷쪽에 2개와 앞쪽 1개 총3개의 높이조절 다리와 중앙에는 거치대 나사가 있고 앞쪽에는 통풍구?가 들어가 있네요.


설치하기 편한 프로젝터

설치방법, 초기설정

- 다양한 케이블로 연결

(USB 단자가 없는게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에는 다양한 입력단자가 있어서 다양한 케이블로 연결해서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보통은 HDMI 케이블을 사용하는데요.

HMDI 입력단자가 2개 들어가 있어서 입력소스를 바꿔가면서 연결된 기기를 쉽게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하나에는 PC와 연결하고 한쪽에는 미러링 케이블을 이용해서 PC와 스마트폰을 바꿔가면서 사용하기 편하네요.

(프로젝터와 동글이는 별도 제품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케이블에 연결하면서 사용하기에는 조작하기가 불편해서 무선 무러링 동글이를 이용해서 연결하니까 조금 더 편하게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확실히 스마느폰을 동글이를 이용해서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하네요.


- 포커스 맞추기

프로젝터는 처음에 전원을 키게 뿌옇게 보이는데요.

거리에 따라서 포커스(초점)을 맞춰야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초점을 맞추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렌즈 부분의 윗부분을 보면 앞 부분을 돌려서 초첨을 맞출 수 있어서 빔프로젝터의 거리를 자주 변경하더나도 쉽게 초점을 맞출 수 있네요.


- 화면 크기 조절

앞 부분은 초점을 맞출 수 있고 뒷 부분의 조그만한 손잡이가 있는 부분은 돌리면 줌 인/아웃 할 수 있어서 화면 크기를 변경할 수 있어서 투사하는 벽이나 스크린에 맞는 화면으로 조절할 수 있네요.

설치하고 보니 화면이 벽과 천장에 걸칠 때 줌 기능을 사용해서 벽에만 나와도록 화면 크기를 조절해서 사용하니 화면 크기를 위해서 다시 설치하지 않아서 설치가 굉장히 편하네요.


- 화면 높이 조절

프로젝터를 설치하는 곳이 너무 낮거나 높으면 원하는 위치에 화면을 띄우기 힘든데요.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에 3개의 높이 조절 다리를 이용하면 화면 위치를 높이거나 낮게 조절할 수 있어서 설치하는 곳에 높이를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 삼각대 사용하기

( 프로젝터와 별매 제품)

프로젝터를 높이 설치할 곳이 없는 곳에서 사용할 때 높이 조절 다리로만 힘들 떄는 프로젝터 삼각대를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프로젝터 밑에 나사홀에 맞춰 삼각대를 연결해주면 자유롭게 높이 조절과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어서 야와에서사용할 때 편하고 화면을 위치를 자주 바꿔가면서 사용하기에 좋네요.


- 키스톤 조절

다리에 높이를 조절해서 프로젝터의 각도가 바뀌게 되면 화면도 사각형 모양이 아니라 사다리꼴의 모양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설정이나 리모컨을 통해서 수직 키스톤을 '최대40도'까지 바꿀 수 있어서 사디리꼴인 화면을 바른 사각형의 똑바른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 천장 설치 시에는??

프로젝터를 설치할 때 높은 곳에서 투사하기 위해서 천장에서 설치하면 좋은데요.

그런데 천장에 설치하면 뒤집어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화면이 뒤집히는데 메뉴설정을 통해서 화면을 반전 시킬 수 있어서 천장이나 반사거울을 통해서 등 다양하게 방식으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네요.


 

밝기 / 3800안시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를 전원을 켜자마자 느낀게 밝아도 너무 밝은 화면을 보여주는데요.

3800안시의 벍운 밝기를 가지고 있어서 옆에서 세어나오는 빛도 엉청나서 방안을 환하게 비춰주어서 조명을 켠것처럼 바꿔주는 강력한 빛을 보여주는데요.

이런 3800안시의 밝은 밝기로 인해서 조명은 켠상태에서 프로젝터를 사용해도 큰 화면으로 사용해도 흐릿하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pc를 작업을 하면서 유튜브, 넷플릭스 등을 켜두고 영상을 보면서 할 수 있네요.


그냥 모니터인데??

화질 / 색상 / 명암

- Full HD 고해상도 프로젝터

프로젝터 화면

빔프로젝터는 큰화면으로 볼 수 있지만 저해상도 선명하지 못한 화면을 봐야하는데요.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는 기본 해상도 Full HD(1920X1080), WUXGA(1920X1200)의 최대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서 큰화면으로 화면을 봐도 화면 깨짐 없이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영상을 볼 수 있게 해주네요.

(10포인트 글씨입니다.)

고해상도 프로젝터이다 보니 작은 글씨도 선명하게 볼 수 있어서 PPT를 이용한 회의용 프로젝터로 사용하기에도 좋겠네요.

(자세한 벽컬러 기능은 밑에서 확인해주세요.)

벽 컬러 설정을 통해서 블랙모드(흑백모드)를 만들 수 있어서 학원/강의 시에 밝은 강의실에서 강의용 프로젝터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6분할 컬러휠을 가지고 있어서 풍부하고 선명한 색상을 구현을 해주어서 15.0000:1의 고명암비를 가지고 있어서 다크칩3를 적용해서 명암비 25%증가 해주고 검은색상을 잘표현주어서 보다 높은 색상도를 보여주어서 어두운 화면이나 다양한 색채의 화면을 잘표현해주어서 영상을 감상하기 좋네요.


100인치가 넘는 대화면으로

벽 컬러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넓은 화면으로 영상을 보기 위한 이유가 가장 큰데요.

3M의 거리에서 사용했을 때 약100인치의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큰 화면으로 방안을 나만의 영화관처럼 만들어주고 축구를 큰화면으로 볼 수 있어서 좋네요.

150인치까지 거리가 나와있는데 스펙상 투사 가능거리는 9.3M까지 있어서 최대 150인치 이상으로 큰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어떤 색상에 벽이라도

벽 컬러

 

 

 

중앙에는 색지입니다.

분홍색> 옅은 녹색 > 파랑색 순서입니다.

보통은 프로젝터를 벽에 사용할 때는 하얀 벽에 사용하는데요.

그런데 프로젝터를 사용을 위해서 하얀벽지로 다 바꿀 수도 없는데 비비텍 프로젝터에는 옅은 노랑, 분홍, 옅은 녹색, 파랑, 블랙보드에 벽 컬러 설정을 통해서 벽에 맞는 색상으로 변경해주어서 어떤 컬러의 벽이라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네요.


나에게 맞는 색상으로

디스플레이 / 색상 모드

- 다양한 색상 모드

밝음 > 프리젠테이션 > sRGB > 동영상

DH278 프로젝터가 뛰어난 화질과 색표현력을 가지고 있어서 굳이 바꿀 필요는 없었지만 그래도 내 취향에 맞게 사용하는 용도에 맞게 변경할 수 있으면 좋은데요.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에는 밝음, 프리젠테이션, sRGB, 동영상 모드 등으로 사용방법에 따라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 모드를 2개를 지원해주어서 개인취향에 맞는 색상으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 모드 뿐아니라 모든 색상모드에서 밝기, 명암비, 컬로, 색조, 선명도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자 모드를 6개 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나에 딱 맞춰서 사용할 수 있네요.

Previous imageNext image

 

색상 모드 뿐아니라 색온도 조절할 수 있어서 보통, 차가운, 따듯한 색상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고 색온도 미세 조정, 컬러 관리까지 할 수 있어서 색표현까지 미세하게 조정해서 나에게 딱 맞는 화면을 만들 수 있네요.

 


스피커는 있는 것으로 만족

스피커

 

[음질]비비텍 풀hd 프로젝터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 영상컨텐츠를 즐길 때는 화면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사운드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에는 2w mono 스피커가 들어가 있어서 별도의 스피커 없이 프로젝터 하나로 디스플레이와 사운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서 프로젝토 영상을 즐기기에 충분한데요.

모노 스피커라서 좌우 구분이 되지 않아서 사운드가 중용한 액션, 스릴러 영화를 볼 때는 스테레오를 지원해주는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출력도 2w라서 볼륨을 MAX로 사용해도 소리가 많이 크지는 않아서 여러사람이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때는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아.. 지금은 여러사람이 모일 수 없기는 하네요. ㅎㅎ)

스키퍼는 그냥 편의성을 위해서 넣어준 정도로 고성능 스피커를 생각하시고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그냥 딱 깔끔한 사운드로 평면한 사운드로 강력한 저음이나 울림 등을 느끼기에는 힘들어서 완벽한 화면을 보여주지만 사운드까지 화면에 맞게 즐기기 위해서는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면 비율과 확대까지

화면 비율 & 화면 확대

- 다양한 화면 비율

 

 

Previous imageNext image

 

사진과 영상에 따라서 영상비율이 다른데요.

자동으로 설정해두면 자동으로 변경되지만 실제, 4:3, 16:9, 16:10으로 사용용도에 따라서 화면 비율을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고

- 최대1.8배 화면 확대

화면 확대 기능도 있어서 최대 1.8배까지 화면을 확대할 수 있어서 조금더 화면을 크게 보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확대 후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어서 영상에서 확대해서 보고 싶은 부분을 보기 쉽네요.


인풋렉16ms

프로젝터를 활용해서 큰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런데 인풋렉이 심하면 프로젝터를 보면서 게임을 하면 딜레이가 있어서 게임을 정상적으로 플레이 하지 못하는데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는 인풋렉 16ms으로 프레임 드랍 없이 게임하기 좋은 성능을 보여주어서 pc, 콘솔 등을 이용해서 게이밍 프로젝터로 활용할 수 있겠네요.


큰 통풍구와 2개의 펜

소음 & 발열

- 저소음 프로젝터

통풍구를 통해서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를 봤을 때 양쪽에서 보이는 펜만 2개가 들어가 있어서 소음이 상당히 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작은 크기로 펜 바로 옆에서 40dB, 펜 옆이 아리면서 30dB의 작은 소음으로 저소음 프로젝터로 영상을 보는데 있어서 큰 방해를 하지 않네요.


- 발열은??

(좌측 전면 부분만 50℃ 정도로 측정되네요.)

아무래도 램프의 밝기가 강하다 보니 양쪽에 펜이 들어가 있다고 해도 장시간 프로젝터를 사용하ㅣ면 아무래도 발열이 있어서 전면 램프 주위 비비텍 로고 있는 부분을 만지면 뜨겁게 느껴지네요.


프로젝터와 리모컨으로

간편 컨트롤

버튼 컨트롤러 & 리모컨

- 버튼으로 쉽게

DH278의 윗면에 다양한 버튼을 보면 굉장히 많은 버튼이 있ㅎ어서 사용하기 힘들어보이지만 오히려 버튼이 많은면 상세 설정을 버튼으로 다 조작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는 버튼을 보면 Source(소스) 버튼을 통해서 입력소스를 바꿀 수 있고 좌우 버튼을 통해서 음량조절, 상하버튼을 통해서 키스톤 조절을 할 수 있고 에코 블랭크 모드, 조절, 메뉴 등을 조작할 수 있어서 메뉴에 들어가서 원터치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많아서 프로젝터 버튼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네요.


- 리모컨으로 더욱 간편하게

버튼이 많아서 사용하기 편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일일히 버튼을 누루는 것보다는 리모컨으로 멀리서 무선으로 조작하는 것이 더 편한데요.

리모컨 역시 많은 버튼을 가지고 있어서 원터치 컨트롤러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VGA, HDMI, VIDEO 소스를 바로 변경할 수 있게 버튼이 있고 또 입력소스 버튼이 따로 있어서 소스 변경하기 쉽고 음량조절, 컬러모드, 키스톤 조절, 확대, 타이머, 화면비율, 에코 모드까지 리모컨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어서 프로젝트 버튼보다 훨씬 더 많은 조작을 원티치로 할 수 있어서 리모컨을 사용하는게 훨씬 더 편하네요.


강의용&회의용으로

사용하기 편하게 해주는 리모컨

리모컨 편의 기능

- freeze 기능

(화면만 정지 됩니다.)

리모컨을 사용하면 재미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Freeze 기능으로 영상을 보다가 확인하고 싶은 부분을 일시정지 시켜서 확인할 수 있어요.

보고 싶은 순간을 정지할 수 있어서 스포츠를 보다가 리플레이 해줄 때 궁금했던 순간을 멈춰서 확인할 수 있어서 실시간 영상을 쉽게 일시정지해서 볼 수있겠네요.


- Blank 기능

강의용 프로젝터, 회의용 프로젝터로 사용하면 자료를 보다가 필요없으면 중간중간 화면을 끄면 편한데 그렇다고 전원을 매번 '꼈다켰다'하면 전원을 켜는 시간이 오래걸려서 불편한데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의 리모컨에 Blank 기능을 사용하면 전원 켜진 상태로 화면이 나오지 않게 해주어서 강의, 회의 시에 사용하기 좋게 만들어졌네요.

(이 기능은 프로젝터 버튼에도 있습니다.)


- 타이머 기능

리모컨을 보면 시계 모양에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은 타이머 버튼인데 1~5분까지 1분단위로 조절이 가능하고 5분단위로 240까지 설정이 가능해서 프리젠테이션용 프리센티에션으로 활용할 수 있겠네요.


저전력 프로젝터

저전력 & 에코모드

프로젝터는 아무래도 소비 전력을 걱정하게 되는데요.

비비텍 풀HD 프로텍터 DH278은 210w의 소비전력으로 타 프로젝터 제품보다 25% 낮은 소비전략을 가지고 있고 대기전력도 0.5w의 낮은 대기전력을 가지고 있어서 항상 전기요금 걱정없이 항상 연결해두고 사용할 수 있겠네요.

또한 에코모드를 사용하면 램프의 수명을 2만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게 해주어서 오랜기간 많은 시간을 사용해도 램프 수명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업체 측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출처] 3800 안시의 밝은 화면 비비텍 FULL HD 빔프로젝터 DH278|작성자 대단한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