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터 리뷰/프로젝터 전문리뷰

비비텍 DX853 다목적 빔프로젝터 사용기

프로젝터매니아 2021. 5. 27. 14:29

 

코로나 시대가 예상 외로 길어지고 있다.

백신 확보가 늦어진 우리나라는 아직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정책을 꾸준히 연장하고 있으며, 집단 면역이 형성되는 시점은 기약도 없다.

코로나 시대에 변화된 우리의 생활양식 중 하나로 영화를 보러 극장에 가기 보다는 집에서 IPTV나 OTT 서비스 등을 이용해서 영화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어난 것을 꼽을 수 있다. 덕분에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도 급증하였고, 덩달아 집에 홈씨어터를 만들 수 있는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수요 또한 늘고 있다.

오늘은 홈시네마부터 인터넷 강의 및 게이밍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는 사무용/가정용 빔프로젝터

"비비텍 DX853" 모델을 리뷰해 보고자 한다.

자! 그럼 박스를 개봉해 봅시다. ㅎㅎ

박스에는 (주)프로젝터매니아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박스를 개봉하면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포장된 프로젝터 본체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패키지 구성품은 프로젝터 본체와 RGB케이블, 전원케이블, 리모컨 및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젝터매니아에서 한땀 한땀 정성껏 자필로 작성한 메모도 들어 있다! 감동~ ㅎㅎㅎ

프로젝터 본체는 심플하고 깔끔한 무광 화이트 색상직선과 곡선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듬직하게 생긴 렌즈

상단에는 포커스 조절 다이얼과 줌 조절 다이얼이 위치하고 있으며, 부드러운 작동감을 보여 준다.

제품 상부에는 리모컨을 사용하지 않고도 빔프로젝터의 각종 설정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본체 후면으로는 각종 입출력 단자가 배치되어 있다.

LAN 입력, HDMI 2구, USB 2.0 2구, 전원케이블, 오디오 IN, OUT, 12V 트리거,

컴퓨터 출력, 컴퓨터 입력, RS-232, 미니 USB, 리머컨 수신부와 켄싱턴락 잠금장치 연결부가 위치하고 있다.

프로젝터 옆면에는 발열 배출을 위한 큼직한 송풍구와 팬이 위치해 있다.

전면 렌즈부위 옆에도 리모컨 수신 센서가 자리잡고 있다.

본체 하단부에는 프로젝터 각도 조절을 위한 높낮이 조절 나사가 달려 있고, 바닥과 접촉하는 면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 처리가 되어 있다.

또한 본체 하단부에는 삼각대 거치를 위한 프레임 장착부가 마련되어 있다.

그럼 제품 외관을 살펴 보는 건 이 정도로 마치고, 직접 작동시켜 보도록 하겠다.


이미지 출처 : 프로젝터매니아 홈페이지

우선 비비텍 DX853 빔프로젝터의 성능은 위 이미지를 통해 간략히 살펴볼 수 있다.

처음에 전원을 넣으면 검정 바탕에 비비텍 로고가 나타난다.

아직 영상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았기 때문에 "No Signal".

케이블을 연결하고 컴퓨터를 부팅해 주면...

짠~! 거대한 화면이 스크린에 나타난다.

스크린과 프로젝터 간 3m의 거리에서 투사할 수 있는 최대 사이즈는 약 가로 2m × 세로 1.5m로,

스펙 상 기본 해상도는 XGA(1024 × 768), 최대 해상도는 WUXGA(1920 × 1200)라고 한다.

밝기는 5000안시, 명암비는 15,000:1, 투사거리는 최소 1m부터 최대 10m.

스크린이 없어도 흰색 벽만 있으면 어디에든지 투사해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프로젝터매니아 홈페이지

 

무게는 동급 대비 가벼운 3.4kg이라고 하나,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부피와 무게가 만만치 않다.

사무실 또는 가정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무난할 듯.

참고로 상하, 좌우 키스톤은 30도까지 화면 보정이 가능하며, 퀵코너 60단계를 지원한다.

 

 

무선 미러링 동글을 통해 스마트폰 등의 디바이스와 디스플레이 무선 연결도 가능하다.

HDMI 단자에 동글을 연결하고...

디바이스를 연결해 주면...

 

스마트폰과 간편하고 손쉽게 연결이 되었다.

JET CAST 동글을 연결하면 가로화면은 자동으로 16:9 비율로 맞춰진다.

내가 즐겨 시청하는 유튜브 채널 하나를 재생해 보았는데, 깨알 같은 스마트폰 화면보다 거대한 화면으로 보니 화면이 커서 답답하지 않고 눈도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무선 디스플레이로도 화질이 뭉개지거나 프레임이 저하되지 않고 상당히 자연스러운 영상을 볼 수 있었다.

 

 

본체에 달린 버튼을 통해서도 기본적인 조작이 가능하지만, 역시 리모컨만큼 편하진 않다.

AAA 사이즈 배터리 2개가 들어가는 리모컨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 소파나 침대 등 어디에서든 편안하게 프로젝터를 조종할 수 있다.

프로젝터에는 리모컨 수신 센서가 앞,뒤로 있어서 프로젝터 주변 어디에서나 리모컨 버튼 작동 시 인식률이 매우 높았으며, 리모컨 만으로도 프로젝터 대부분의 기능을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었다.

이미지 출처 : 프로젝터매니아 홈페이지

 

리모컨의 간략한 사용법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작은 글씨도 선명하고 잔상이 남지 않도록 반응속도도 빠르며,

내장된 10W 스피커도 생각보다 풍부한 고음질을 내어 주니 별도의 스피커 연결이 없어도 된다는 점이 참 좋다.

다크칩3를 내장하여 세밀한 블랙표현이 뛰어나며,

중간톤 색상 증폭 기능은 더욱 생생하고 정밀한 컬러를 표현해 준다.

비비텍 DX853에는 5,000안시의 고광량 램프가 탑재되어 있어 대화면 스크린 사용에도 밝고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다. 물론 대낮에는 암막커튼을 사용해 주는 게 좋겠지만, 해가 저물어가는 저녁시간 무렵에는 암실을 만들지 않아도 가시성이 상당히 양호한 편이다.

이런 영화는 역시 큰 화면으로 보아야 제 맛!

빔프로젝터를 통한 넓은 화면은 다시 보아도 가슴 설레는 명장면의 감동을 배가시켜주고 영화관에서처럼 몰입도를 높여 준다.

참고로 램프 수명은 최대 5,000시간이므로 하루에 2시간씩 다이나믹 에코모드로 매일 영화를 보았을 때 거의 7년 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상세 스펙은 아래 표를 참고하기 바란다.

이미지 출처 : 프로젝터매니아 홈페이지

 

비비텍 DX853 빔프로젝터는 하이엔드급 고사양의 프로젝터는 아니지만,

가정용으로 설치해 두고 영화나 드라마, 게임 등 다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두루 무난한 가성비 좋은 프로젝터를 찾는다면 프로젝터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비비텍'에서 출시한 "DX853" 제품을 조심스레 추천해 본다.

" 본 포스팅은 프로젝터매니아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솔직하게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음을 밝힌다. "

[출처] 비비텍 DX853 빔프로젝터 사용기|작성자 Developer R